home > 나의 최면 감수성
 
다음 검사는 자신이 얼마나 최면에 잘 걸리느냐를 알아볼수 있는 최면 감수성 테스트입니다.
자신의 상황에 맞으면 Y(Yes), 아니면 N(No)를 선택하십시요.
Y 가 5개 이상이면 최면치료의 적용이 가능하며 15개이상이면 최면감수성이 매우 높은 체질입니다.

그러나 가장 좋은 최면감수성 검사는 실제로 최면을 유도 해 보는 것 입니다. 왜냐하면 최면은 타고난 체질적 요인이 있다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표현되는 양상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.

따라서 설문지에서 낮게 나왔다 하더라도 실제로 최면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.
 
Y   N 1. 나는 감명적이거나 시적인 말에 감동을 많이 받는다.
Y   N 2. 나는 영화나 TV 또는 연극을 보고 있는 동안에 내자신이나 주변을 잊을 정도로 깊이
몰두해서 마치 그 이야기들이 현실처럼 느껴지고 내가 그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 인것
처럼 느껴진다.
Y   N 3. 나는 어떤 그림을 한참동안 열심히 보고 난 후에는 다른 곳을 보는데도 그 그림이
여전히 보이는 때가있다.
Y   N 4. 나는 하늘에 떠있는 구름의 모양이 변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.
Y   N 5. 나는 재미있는 영화나 소설처럼 생생한 상상을 할 수 있다.
Y   N 6. 나는 다른 사람들이 신비한 경험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그 것들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.
Y   N 7. 나는 가끔 보통의 내가 아닌 듯한 경험을 한다.
Y   N 8. 나는 가끔 털이나 모래, 나무 같은 것을 만질 때 색깔이나 음악이 생각나기도 한다.
Y   N 9. 나는 때때로 두개의 현실이 공존하는 것을 경험한다.
Y   N 10. 나는 음악을 들을 때 너무나 빠져서 다른 소리를 듣지 못한다.
Y   N 11. 나는 내가 하고자하면 내 몸을 일부러 움직이려고 해도 움직여 지지 않을 정도로 무겁다고 상상 할 수 있다.
Y   N 12. 타는 장작의 불꽃과 소리는 나를 자극한다.
Y   N 13. 나는 가끔 아름다운 경치나 예술 작품에 완전히 빠져서 일시적으로 나의 정신 상태가 변하는 것을 느낄수 있다.
Y   N 14. 나에게는 색깔마다 다른 특별한 의미가 있다.
Y   N 15. 나는 딴 생각을 하면서도 일상적인 일들을 할 수 있다.
Y   N 16. 나는 때때로 과거의 일이 너무나 생생해서 마치 그 시절을 다시 사는 것 같다.
Y   N 17. 내가 만약 연극 배우라면 나는 내 자신과 관객들을 잊고 내가 맡은 역할에 완전히 몰두 할 수 있을 것 같다.
Y   N 18. 나는 종종 생각이 단어가 아닌 영상으로 떠오른다.
Y   N 19. 강열한 음악을 듣고 있을 때 나는 종종 내가 공중으로 떠오르는 것처럼 느껴진다.
Y   N 20. 나의 가장 생생한 기억들은 냄새나 향기를 맡을때 떠오른다.
Y   N 21. 어떤 음악을 들을때 나는 그림 또는 색상의 변화가 생각나기도 한다.
Y   N 22. 나는 목소리에 너무나 매혹되는 수가 있다.
Y   N 23. 나는 가끔 사람이 없는데도 있는 것 처럼 느낀다.
Y   N 24. 때때로 생각과 영상이 저절로 떠오른다.
Y   N 25. 지는 해는 나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.
 
 

(우) 06199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340 대치이엠프라자 405 호 (대치동)
TEL:02-563-9937, FAX:02-564-7585
Copyrightⓒ2019 변영돈 박사의 최면의학 All rights reserved.

현재 방문수는 844521 입니다.